전체 글

무이네 지프투어 가격 및 자세한 정보 (ft.흰 옷 주의) 4박 6일 베트남 여행 in 무이네 2023년 10월 2일부터 7일까지 4박 6일의 베트남 여행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무이네 10월 초 날씨도 사진으로 살펴보세요. 우기라고는 하는데 비가 거의 안와서 한여름 날씨였습니다. 작년에도 동남아를 갔다 왔는데 올해도 역시 동남아네요. 동남아를 갔다 오면 다음에는 호주, 북유럽, 스위스등 다른 나라를 가리라 다짐하곤 하는데요. 저렴한 물가의 매력을 밀쳐내지 못하고 동남아로 자꾸 돌아오게 됩니다. 이번 여행은 가성비 끝판왕 베트남 중에서도 나트랑을 다녀왔습니다. 깜란 공항(나트랑)에서 차로 3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하는 곳이 바로 무이네 (Mui ne)라는 지역입니다. 무이네는 동남아에서 거의 유일하게 사막지대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이네 하면.. 더보기
무화과 효능 7가지 (ft. 세일 할 때 많이 사서 쟁여두는 보관법!) 무화과 효능과 보관법 꿀팁! 무화과 효능 7가지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었다는 무화과는 고대 로마 시절부터 귀한 과일로 대접받았다. 우리나라에서는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갈 정도로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어떤 효능이 있길래 '과일의 여왕'이라는 별칭이 생긴 걸까? 지금부터 무화과 효능 7가지를 알아보자. 1. 심혈관 건강 무화과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개선과 대사 작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라노스테놀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2. 소화 개선 이 과일에는 피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준다. 고기 먹고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 3. 혈당 관리 아브시스산이 풍부하게 함유되.. 더보기
코스트코 틸라피아 요리 방법 (흙냄새 완벽하게 잡기) 틸라피아 단백질 함량과 요리법 틸라피아는 단백질 보충 생선으로 유명하다. 이미 트레이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식품이다. 보통은 닭가슴살을 가장 많이 먹지만 운동을 오래 한 사람들은 틸라피아도 즐겨 먹는 것으로 알고 있다. 먹어보니 틸라피아는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가 난다. 비위가 약한 편이라 잡내를 싹 잡는 나만의 요리 방법까지 소개해볼까 한다. 1.틸라피아 단백질 함량 틸라피아는 100g당 단백질이 20g 포함된다. 닭가슴살은 100g당 23g 정도의 단백질이 있는 것에 비하면 비슷한 스펙이라고 볼 수 있다. 지방 함량은 3~4g정도. 요즘 닭가슴살이 맛있게 잘 나와서 먹기 좋기는 한데, 이상하게 가공육이 몸에 잘 안받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대체품을 찾아보다가 이 생선으로 알게 되었다. 닭가슴살보다 .. 더보기
제주 로긴리조트 가성비 숙소 공항 근처 (ft.자쿠지) 제주 로긴 리조트 내돈 내산 솔직 후기 위치 제주여행 마지막날 묶은 숙소는 로긴리조트이다. 제주공항 바로 뒷편에 있으며, 가격이 합리적이고 뷰가 좋다. 내돈내산 자세한 후기를 시작해 보려 한다. 이 숙소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사진에서 보이는 자쿠지이다. 객실마다 넓은 욕조가 있다. 내가 알기론 로긴호텔은 따로 있고, 로긴 리조트의 모든 객실에는 자쿠지가 있다. 집에 욕조가 없어서 여행을 가면 온천이나 욕조가 있는 숙소를 애용한다. 이곳을 이용해 보니 재방문 의사가 있어서 블로그에 소개해 보고 싶었다. 가격 4월 둘째주에 방문했다. 일,월을 숙박했고 8만원대의 숙박비를 지불하고 묵었다. 원래 이곳은 수영장도 있는 곳이다. 여름에 수영장이 개장한다면 아마도 숙박비는 좀 오를 것 같다. 그래도 수영장도 이용해.. 더보기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알아보기 (ft.회원권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래도 치솟는 물가로 절약해보려는 소비자들이 많이 생긴 것이 아닐까? 이번 포스팅에서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과 회원권 없이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와 가격 먼저,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을 알아보자.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대형마트로, 회원권이 없다면 이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예전에는 입구에서 회원권을 확인 후 입장하도록 했지만, 지금은 결제할 때 회원권을 확인한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 1.비즈니스회원권 :3만 3천 원 2. 골드스타회원권 :3만 8천500원 3.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8만 원 4.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8만 원 1. 비즈니스 회원권 코스트코 회원권 중 가장 가격이 저렴한 회원권이.. 더보기
이유 없이 짜증 날 때 원인과 해결방안 Ft.경험담 20대 초반이었을 것이다. 나는 그때 템플스테이를 자주 가곤 했다. 자연 속에서 고요한 절을 체험하면 마음이 편해지는 그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스님과의 차담 시간에 나는 물었다. '스님 저는 이유없이 짜증이 나요. 왜 그런 걸까요?' 스님이 대답했다. '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 거다.' 아무래도 집안일 등을 빗대어 말하신 것 같다. 집안일이든 뭐든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이라고 생각하면 짜증이 안 난다는 것이다. 좋은 말씀이기는 한데, 나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나는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 그냥 이유없이 짜증이 났다. 가까운 가족한테 자주 신경질을 낸다. 그리고 그 뒤에 몰려오는 자책. '나는 왜 이렇게 예민하지?' 이 악순환 속에서 보냈다.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딱히 도움되는 정보는 찾지.. 더보기
4박 5일 제주도 여행경비 2인 총정리 (렌트비,숙소,식비,항공권)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하기 프로젝트이번에 남편과 4박 5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2인 제주도 여행경비를 공유해보려 한다. 우리는 아낄 수 있는 건 아껴서 여행을 더 자주 다니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제주도 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는 소소한 노하우들도 소개한다.1. 항공권 : 30만원항공권 비용을 절약하는 평범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평범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특가로 뜨는 항공편은 아니기 때문이다. 특가 항공편을 이용하고 싶었지만, 백수가 아니고서야 일정을 맞추는 게 어렵다... 우선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하고 싶다면 항공사 어플에서 직접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국제선이 아닌 국내선의 경우 항공사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직접 예약하는 게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 제주도 여행 시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는 티웨이이다.. 더보기
가성비 좋은 제주 뿔소라회 돌멍게 맛집 내돈내산 후기 이번에 4박 5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먹을 것을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처음으로 뿔소라회라는 것을 먹어보게 되었다. 뿔소라회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다. 비싼 곳은 한 접시에 25000원도 하고 저렴한 곳은 17000원도 하는 것 같았다. 고급스러운 회집은 가격이 비쌀 것 같아서 최대한 가격대비 괜찮은 곳을 많이 서치 했다. 그렇게 알게 된 곳이 바로 전복죽일번가이다. 외관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바로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고, 건물 앞쪽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정기 후무가 매주 화요일인 점을 방문전 꼭 참고해 주시면 좋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밤 8시 50분까지지만, 라스트 오더는 7시 50분까지이다. 너무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식사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우리는 운이 좋게도 월.. 더보기